지역예선 1등으로 미주 전국 대회 결선 청신호

휴스턴 한인사회 응원과 후원 기대

휴스턴 한인사회에서 제2의 김연아 탄생이 기대 되고 있다. 지난해부터 피겨 대회 메달 수상과 함께 휴스턴 한인사회에 알려진 김은지 선수가 2월 18일부터 19일까지 열린 2023년 Excel National 대회 Alamo Skate(San Antonio) 예선 첫 대회에서 Excel Juvenile Plus Girls 부문 1등을 차지 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김은지 선수는 올해 7월에 열릴 미주 전국 대회 최종 본선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 7월 최종본선은 지역 예선(Midwestern) 상위 6명만 출전할 수 있게 되는데, 김은지 선수는 이번 대회 우승으로 현재까지 1위에 랭크되어 유리하지만, 앞으로 남은 5개 이상의 지역 예선에도 꾸준히 높은 성적을 올려야 하는 부담도 있다.

김은지 선수를 향한 휴스턴 한인사회의 관심과 성원도 뜨겁다. 지난해 휴스턴호남향우회에서는 김은지 선수를 특별장학생으로 선정 해 후원했고, 우드랜드 빛사랑 교회에서도 올해 2024년 후원 대상으로 김은지 학생을 선정하며 앞으로 김은지 학생을 후원하기로 했다.

김은지 선수 가족에 따르면 김은지 선수는 일주일에 20시간 이상의 피나는 노력으로 이번 대회 1등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김은지 선수가)너무 긴장한 나머지 평소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것이 못내 아쉬워 했는데, 경기를 마치고 1등이라는 결과를 들었을때 처음으로 울음을 터트렸다. 13살이라는 나이에서는 소화하기 힘든 안무 동작들과 첫 시즌, 그리고 샌안토니오에서 첫 경기등 많은 부담감이 적지 않았던 것 같다”고 전했다.

김은지 선수는 다른 선수들 보다도 늘 적은 레슨을 받고 있지만 한번의 레슨도 소중히 기억하며 새벽부터 1-2시간씩 매일 혼자 훈련하고 있다. 학교를 마치고 하루도 빠짐없이 오후 1-2시간씩 운동을 하다보니 4개월 전 중고로 얻게 된 스케이트날 마저도 거의 달아진채 훈련에 임할 수 밖에 없어 이번 결과가 더 뜻깊게 다가온 감동의 순간이었다. 피겨 종목 특성상 비싼 장비와 레슨비, 대회참가 비용 등 재정적 지원이 필요하다.

※ 김은지 선수를 응원하고 후원에 관심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는 www.iceprincesstiki.org/
또는 hg0922@hotmail.com, 832-364-1465로 문의하면 피겨 유망주 김은지 선수를 후원 할 수 있다.
김은지 선수 Alamo Skate 우승 영상: https://youtu.be/f0HO88WrRP8 <편집국>

출처: 코리아월드 휴스턴(https://koreaworld.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