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스케이터 김은지 선수, 2023년 시즌 첫 대회 우승

7월 파이널 대회까지 5개 이상 지역예선 치러야

By 변성주 기자
kjhou2000@yahoo.com

차세대 피겨스케이팅 유망주 김은지(Tiffany Kim 13세)선수가 2023년도 첫 지역예선 대회에서 우승하며 좋은 출발을 했다. 지난 2월 18-19일, 샌안토니오 알라모 스케이트장에서 열린 2023년 Excel National 예선전 첫 대회에서 Excel Juvenile Plus Girls 부문에 1등 메달을 거머쥔 것이다. 이번 대회 준비를 위해 김은지 선수는 지난 9월부터 Off Campus PE 를 통해 일주일에 15~20시간 이상의 강훈을 해왔다. 김 선수는 이번 경기에서 너무 긴장한 나머지 평소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해 아쉬워했다가 1등이라는 결과를 듣고 처음으로 울음을 터트렸다고 어머니 강현정 씨가 전했다. 오는 7월에 있을 파이널 대회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지역 예선(Midwestern) 상위 6명 안에 들어야 한다. 김은지 선수는 이번 대회 결과로 미주 전 지역 1위의 자리에 올랐지만 앞으로 5개 이상의 지역예선전을 더 치러야 한다.
다행히 지난 내셔널 파이널 대회에서 2년 연속 메달을 받은 김은지 선수의 재능을 보고 전 월드 챔피언팀에서 활동했던 제임스 코치가 개인레슨 후원을 약속해주었고, 그는 매주 토요일 새벽마다 1시간 거리를 운전해와 1시간씩 은지 학생을 지도해주고 있다. 김은지 선수도 이번 우승에 만족하지 않고 매일 새벽 1~2시간씩 혼자 훈련하고 있으며, 학업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한편 김은지 선수는 한인동포사회에 차세대 한인 스포츠 유망주로 알려지면서 지난 연말 휴스턴 호남향우회가 후원금을 전달했고, 우드랜드 빛사랑교회도 2023년 차세대 예체능 유망주로 김 선수를 선정하는 등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비싼 장비와 훈련비, 대회관련 지출 등으로 재정적 후원과 지원이 많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한다.
*후원문의: www.iceprincesstiki.org / 이메일: hg0922@hotmail.com / 전화: 832-364-1465
*Youtube : https://youtube.com/ @tiffanyskates6461